을 포함하는 세 글자의 단어: 500개

한 글자:1개 두 글자:338개 🍈세 글자: 500개 네 글자:701개 다섯 글자:283개 여섯 글자 이상:480개 모든 글자:2,303개

  • 의사 : (1)인술을 베풀며 헌신적으로 병자를 돌보는 의사.
  • 장어 : (1)‘갯장어’의 방언
  • : (1)다른 사람이 말하는 데 끼어들어 말하는 짓.
  • 딸기 : (1)‘산딸기’의 방언
  • : (1)고려ㆍ조선 시대에, 국가가 조세로 받은 쌀을 실어 나르는 일을 맡아보던 관아. 강과 하천 유역에 설치하였다.
  • 꿀밤 : (1)‘도토리’의 방언
  • 구경 : (1)참으로 볼만한 구경거리. 또는 그런 것을 보는 일.
  • 모장 : (1)지휘관을 도와서 일반 참모 및 특별 참모를 지휘하고 감독하는 참모의 우두머리. (2)대한 제국 때에, 교육부에 속한 관직. 참장 또는 정부령으로 임명하였다.
  • 위복 : (1)참위가 입던 서양식 예복.
  • : (1)기업이 노동자의 배치전환, 해고, 재고용, 승진, 휴직 따위를 정할 때 근무 연한의 우선권을 인정하는 제도. 선임제에 의하여 고참자가 신참자보다 우대를 받을 권리이다.
  • 깻과 : (1)쌍떡잎식물 통꽃류의 한 과. 씨에 기름기가 많으며 대개는 초본이다. 전 세계에 44속 47종이 분포하는데 우리나라에는 수염마름, 참깨 따위가 있다.
  • 여파 : (1)어떤 일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집단.
  • : (1)당연히 참석해야 할 사람이 참석하지 않은 상태.
  • 망자 : (1)분수없이 허황한 것을 바라는 사람.
  • 피리 : (1)‘피라미’의 방언
  • 찬관 : (1)조선 시대에, 경연청에 속한 정삼품 벼슬. 승정원의 승지, 홍문관의 부제학이 겸했는데, 동지경연사의 다음 서열이다.
  • 여시 : (1)정치ㆍ사회의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비판적인 의식으로 그 변혁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은 시.
  • : (1)일정한 동안을 두고 이따금.
  • 신미 : (1)새롭고 산뜻한 데서 나타나는 아름다움.
  • 갈비 : (1)소의 제9 갈비뼈에서 제13 갈비뼈까지를 분리하여 정형한 것.
  • 여형 : (1)어떤 일에 끼어들어 관계할 수 있는 유형.
  • 골반 : (1)골반에서 분계선을 지나는 평면의 아래쪽 부분.
  • 배객 : (1)추모의 뜻을 나타내기 위해 관이나 무덤, 비석, 기념비 따위를 찾아온 사람.
  • : (1)‘찹쌀’의 방언
  • 서대 : (1)참서댓과의 바닷물고기. 몸은 30cm 정도의 혀 모양으로 머리가 크며, 몸의 왼쪽은 흰색, 오른쪽은 붉은 갈색이고 눈은 왼쪽에 있다. 한국, 일본,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.
  • : (1)더할 수 없이 슬프고 끔찍하게.
  • : (1)자갈을 제외한 흙 가운데 37.5~50%의 진흙이 들어 있는 참흙.
  • 담베 : (1)‘담배쌈지’의 방언
  • : (1)되샛과의 겨울 철새. 몸의 길이는 14cm 정도이며 등은 검은색, 허리는 흰색, 배와 어깨는 누런 적갈색이다. 가을과 겨울에 떼를 지어 날아오고 다음 해에 동반구 북부 삼림 지대에서 번식한다. ⇒규범 표기는 ‘되새’이다. (2)‘되새’의 북한어.
  • 여비 : (1)어떤 일에 끼어들어 관계하기 위해 내는 비용.
  • : (1)열매의 껍질에 골이 있는 참외.
  • : (1)어떤 자리에 참가하지 않거나 참석하지 않음.
  • 연히 : (1)한층 높이 뛰어나 우뚝하게. (2)슬프고 참혹하게.
  • 마검 : (1)중국 전한(前漢) 때의 명검의 이름으로, 한칼에 말을 베어 쓰러뜨릴 수 있을 만큼 예리한 칼을 이르는 말.
  • : (1)이사를 가기 전에 이웃 사람들을 초대하여 대접하는 일
  • 최친 : (1)죽었을 때 삼년상을 치러야 하는 관계에 있는 친족. 아버지, 남편, 맏아들, 시아버지가 이에 해당한다.
  • 깻잎 : (1)참깨의 잎. 한방에서 강장제로 쓰인다.
  • 가도 : (1)모임이나 단체 또는 일에 관계하여 들어가는 정도.
  • : (1)대중에게 만참(晩參)을 그만둠을 알리는 종.
  • 리관 : (1)대한 제국 때에, 궁내부 예식원에 속하여 외국어의 통역, 번역에 관한 일을 맡아보던 벼슬.
  • 사이 : (1)‘새참’의 본말.
  • : (1)참새의 털을 뽑고 대가리, 발목, 내장을 버리고 간을 하여 구운 음식.
  • 낭그 : (1)‘참나무’의 방언
  • 도미 : (1)도밋과의 바닷물고기. 몸의 길이는 90cm 정도로 감성돔과 비슷하나, 붉은색에 녹색의 광택을 띠고 등 쪽에는 청록색의 작은 얼룩점이 흩어져 있다. 한국, 일본, 동중국해, 대만, 하와이 등지에 분포한다.
  • 작법 : (1)삼종 참법의 하나. 부처가 만든 율법을 따라 말과 몸짓으로 죄를 드러내어 깊이 뉘우치는 일을 이른다.
  • 정권 : (1)국민이 국정에 직접 또는 간접으로 참여하는 권리. 선거권, 피선거권, 공무원이 될 수 있는 권리 따위가 있다.
  • 조기 : (1)민어과의 바닷물고기. 몸의 길이는 30cm 정도이고 꼬리자루가 가늘고 옆으로 납작하며, 회색을 띤 황금색이고 입술은 불그스름하다. 한국 서남해, 동ㆍ남중국해 등지에 분포한다.
  • 호열 : (1)이가 옮기는 열성 전염병. 5일 간격으로 고열을 되풀이하고 오한, 신경통을 일으킨다. 제일 차 세계 대전 때에 병사들이 참호 속에서 많이 앓았던 병이라는 뜻에서 이렇게 이른다.
  • 전군 : (1)전쟁에 참가한 군인.
  • 데다 : (1)‘참되다’의 방언
  • 야크 : (1)부탄 지역 유목민들의 민속춤. 마치 사자춤처럼 야크 모양의 탈을 두 사람이 쓰고 타악기 소리에 맞춰 춤을 춘다.
  • 전하 : (1)물질 전하의 한 형태. 물질의 분자나 원자에, 밖에서 전자가 들어와 음전하를 띠거나, 분자나 원자가 전자를 잃어서 양전하를 띠는 것을 이른다.
  • 살이 : (1)몸과 마음의 건강을 통해 행복을 추구하며 살아가는 일.
  • : (1)예전에, 병참감실의 우두머리.
  • 회막 : (1)참외를 심은 밭을 지키기 위하여 밭머리에 지은 막
  • : (1)작전에 필요한 인원이나 물자를 수송, 보급, 지원하는 시설과 관련 기관이 있는 후방 지대. (2)병참에 쓰는 근거지.
  • 외관 : (1)조선 시대에 둔, 칠품 이하의 벼슬. 조회(朝會)에 참여할 수 없으며, 하급 관리를 이른다.
  • 싸리 : (1)콩과의 낙엽 활엽 관목. 높이는 2미터 정도이며, 싸리와 비슷하나 화서가 더 짧다. 7~8월에 붉은 자주색 꽃이 총상(總狀) 화서로 피고 열매는 타원형의 협과(莢果)로 10월에 익는다. 줄기는 세공재, 나무껍질은 섬유 원료로 쓴다. 산지(山地)에서 자라는데 한국, 일본, 만주,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.
  • 낭게 : (1)‘참나무’의 방언
  • 조선 : (1)문자나 글자를 배치하기 위하여 수평으로 정한 기저선에 수직인 직선.
  • : (1)고려ㆍ조선 시대에, 간소한 형식의 조회인 상참(常參)에서 행하던 의례.
  • 위설 : (1)고대 중국에서, 음양오행설에 의하여 인간 사회의 길흉화복을 예언하던 학설.
  • 깻묵 : (1)참기름을 짜내고 남은 찌꺼기.
  • 남숯 : (1)‘참숯’의 방언. 제주 지역에서는 ‘남숯’으로도 적는다.
  • 빗질 : (1)참빗으로 빗는 일.
  • 치회 : (1)참치를 잘게 썰어서 날로 먹거나 살짝 데쳐 먹는 음식.
  • 고적 : (1)살펴서 도움을 얻을 만한 재료가 되는. 또는 그런 것.
  • 소질 : (1)남을 헐뜯어서 죄가 있는 것처럼 꾸며 윗사람에게 고하여 바치는 짓.
  • : (1)조선 시대에, 의정부에 속한 정이품 문관 벼슬.
  • 도박 : (1)홍조류 지누아릿과의 해조. 높이는 15~40cm이며, 잎 모양이고 여러 갈래로 갈라진다. 적자색, 노란색, 녹색의 육질인데 마르면 자줏빛으로 변한다. 불등풀가사리와 함께 풀을 만드는 재료로 쓰거나 접착제를 만드는 재료로 쓴다. 해안의 바위틈에 뭉쳐나는데 한국,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.
  • 깨묵 : (1)‘참깻묵’의 북한어.
  • 호전 : (1)참호에 의지하여 벌이는 싸움.
  • : (1)고려ㆍ조선 시대에, 간소한 형식의 조회인 상참(常參)에서 행하던 의례.
  • 석객 : (1)모임이나 회의에 참여한 사람.
  • 가비 : (1)모임이나 단체 또는 일에 관계하여 들어갈 때 내는 비용.
  • 최선 : (1)가장 먼저 하는 차례. 또는 그런 사람.
  • 혹상 : (1)비참하고 끔찍한 모습이나 광경.
  • 최관 : (1)참최와 함께 쓰던 굴건.
  • 외랑 : (1)조선 시대에 둔, 칠품 이하의 벼슬. 조회(朝會)에 참여할 수 없으며, 하급 관리를 이른다.
  • 파토 : (1)무덤을 만들기 위하여 풀을 베고 땅을 팜.
  • 챔이 : (1)‘짬짬이’의 방언
  • : (1)몰아서 한 차례에. 또는 죄다 동시에. ⇒규범 표기는 ‘한꺼번에’이다.
  • 대곰 : (1)‘판다’의 북한어.
  • 고품 : (1)살펴서 도움이 될 만한 물건.
  • 조자 : (1)업무상의 서신이나 이메일을 참조하는 수신자.
  • 데기 : (1)성격이 참한 사람
  • 치전 : (1)통조림으로 가공된 참치에 밀가루, 양파, 당근, 계란, 소금 따위를 넣고 반죽하여 부친 전.
  • : (1)와서 참가한 사람.
  • : (1)몸서리가 쳐질 정도로 끔찍한 모습.
  • : (1)어떤 모임이나 일에 같이 참가하는 사람.
  • 요본 : (1)‘요번’의 방언
  • 나리 : (1)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. 높이는 1.5미터 정도이며, 잎은 어긋나고 피침 모양이다. 7~8월에 누런빛을 띤 붉은색 바탕에 검은 자주색의 반점이 있는 꽃이 아래를 향해 피고 열매는 긴 달걀 모양의 삭과(蒴果)를 맺는다. 비늘줄기는 약용 또는 식용하고 관상용으로 재배한다. 중국이 원산지로 산야에서 자라는데 한국의 중부 이남, 중국,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.
  • : (1)어떤 자리에 참가하지 않거나 참석하지 않음.
  • 고도 : (1)어떤 일을 할 때 살펴서 도움이 될 만한 그림이나 도면. 주로 바둑 경기를 해설할 때 흑과 백으로 나누어서 진행되는 경기 상황을 명확하게 보여 주는 바둑판 모양의 그림판을 이른다.
  • 매미 : (1)매밋과의 곤충. 몸의 길이는 3.6cm 정도이며, 몸의 아랫면은 연한 녹색이고 머리와 가슴의 양쪽은 검은색이며, 붉은빛을 띤 녹색의 얼룩무늬가 있고 등 뒤쪽에 ‘X’ 자 모양의 돌기가 있다. 한국, 일본,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.
  • 사자 : (1)제사에 참례한 사람.
  • 꼬니 : (1)‘곤질고누’의 북한어.
  • 나무 : (1)참나뭇과의 낙엽 교목. 높이는 20~25미터이며, 잎은 어긋나고 긴 타원형으로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다. 5월 무렵에 누런 갈색 꽃이 피고 열매는 다음 해 10월에 견과(堅果)를 맺는다. 열매는 묵을 만드는 데 쓰고 목재는 가구의 재료로 쓴다. 한국, 중국, 대만, 일본, 미얀마, 네팔 등지에 분포한다.
  • 구이 : (1)애벌구이한 자기에 유약을 발라서 마지막으로 구워 내는 공정.
  • 령관 : (1)대한 제국 때에 둔 영관 계급의 하나. 부령의 아래, 정위의 위이다.
2 3 4

초성이 같은 단어들

(총 61개) : 차, 착, 찬, 찰, 참, 찹, 찻, 창, 채, 책, 챌, 챔, 챙, 처, 척, 천, 철, 첨, 첩, 첫, 청, 체, 첵, 첸, 쳇, 쳐, 쳔, 쳘, 초, 촉, 촌, 촐, 촙, 총, 촨, 최, 쵸, 추, 축, 춘, 춝, 춤, 충, 췌, 취, 츠, 측, 츩, 츰, 츳, 층, 츼, 치, 칙, 친, 칠, 칡, 침, 칩, 칭, 칰

실전 끝말 잇기

참으로 시작하는 단어 (1,241개) : 참, 참가, 참가객, 참가국, 참가권, 참가 금융, 참가 담당, 참가도, 참가료, 참가리, 참가막조개, 참가메기, 참가 민주주의, 참가비, 참가 사채, 참가상, 참가 선물환, 참가 수수료, 참가 승계, 참가시나무, 참가시덩굴여뀌, 참가시우무, 참가 신청, 참가 신청서, 참가 압류, 참가율, 참가 은행, 참가인, 참가 인수, 참가 인수인 ...
참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1,241개 입니다.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, 참을 포함하는 세 글자 단어는 500개 입니다.

🦉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?